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거 할거에요! [테스트중입니다]


연수초등학교에서는 3월 8일에서 12일까지 5일간에 걸쳐 2010학년도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새 학년이 시작되면서 학교를 이끌어갈 새로운 일꾼들을 선발하는 선거 과정에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민주시민으로서 한걸음 내딛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8일 입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원 신고서를 제출한 총 10명의 후보자들은 9일부터 11일까지 본격적인 선거 운동을 실시했고 12일 오전 합동소견발표회를 가졌다.
깨끗하고 공명정대하게 선거를 치루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미래의 일꾼들의 공약은 ‘성실한 심부름꾼 되기, 폭력과 왕따 없는 학교 만들기, 청결하고 깨끗한 학교 만들기, 선후배 사이가 좋은 학교 만들기, 남녀 차별이 없는 학교 만들기, 언론에 자유가 있는 학교 만들기’ 등 입후보자들의 개성과 창의성이 담긴 공약들을 다양하게 제시했다.


또한 지난 벤쿠버 동계올림픽의 영향을 받은 학생회장 후보는 자신의 첫 번째 공약으로 ‘김연아 선수처럼 노력하는 부회장이 되겠다’ 고 밝혔다.
6학년 담임을 맡고 있는 안선모 교사는 “보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어린이회 임원 선거는 상대편 후보자를 비방하지 않고 당선이 되기 위한 허위 공약을 내세우지 않으며, 선거도 하나의 놀이처럼 즐길 줄 안다는 점에서 우리 어른들이 배워야 할 점이다” 라고 밝혔다.


 
 
연수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연수신문(http://www.yeonsu.info)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